참새소리

MUFG와 현금카드 본문

일본생활

MUFG와 현금카드

참새소리 2019. 2. 1. 21:32

워홀이나 유학 등 일본생활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이 첫 취업을 일본에서 하시거나, 

일본으로 이직하여 오시는 분들이라면 오기 전에 아마 이것저것 많이 검색해서 찾아보고 오실텐데요.


그 중 은행 계좌 개설도 많이 찾아 보는 내용 중 하나일거라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회사의 도움으로 크게 어렵지 않게 개설하기 했는데요.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만약 회사 도움없이 만들라고 했으면 

커맨드센터 띄우고 좀 버티다가 ㅈㅈ치고 나왔을 것 같아요ㅎㅎ


저희 첫 일본 은행 계좌는 MUFG (흔히 미쓰비시 은행이라고 부르는 것 같더라구요) 라는 은행인데,

개설 후 보안카드를 포함해서 총 3개의 카드가 와서 정신이 좀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한 카드에는 debit이 적혀 있어서 체크카드라고 생각했고, 

다른 하나는 뭔지 잘 몰랐는데 현금카드라고 하더라구요.


(당시 받았던 현금카드와 체크카드)



한국에서는 체크카드 한장만 들고 다니는 생활에 익숙해 진 상황이라 좀 낯설었습니다ㅋ 


이후 SBI라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는 현금카드가 별도로 발급되지 않는 거 보면 

MUFG만 현금카드를 발급해 주는 것 같기도 하네요.


초기에는 현금 뽑으러 갈 때 한국처럼 체크카드 한장만 들고 갔다가 

ATM에 도착하고 나서야 현금카드를 두고 왔다는 걸 깨닫고는 했었네요. 

진짜 짜증났던 게 처음 임시로 잠깐 살던 집에서는

ATM까지 도보로 15분 정도 가야 했었거든요ㅎㅎ


혹시 일본에 취업되서 오시는 분들 중에 회사에서 월급 통장으로

무조건 MUFG를 써야 한다고 강요하지 않는 이상

SBI, 라쿠텐, 세븐일레븐 등에서 운영하는 인터넷은행을 통해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하길 추천드립니다. 


여기는 송금 수수료도 한국에 비해 많이 비싼 편인데, 

인터넷은행을 사용하면 같은 은행 계좌로 송금 시에는 무료고

타은행 송금도 기본 2~3회는 무료로 제공해 주거든요.


가급적 인터넷은행으로 개설해서 편리한 금융 생활도 누리고

작은 수수료라도 아껴서 저축 금액도 늘려 보시기를 바랍니다^^














Comments